일본, 냉동식품 이용 현황 실태조사 결과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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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4-04-13
내용

일본냉동식품 이용 현황 실태조사 결과에 관하여 

 

일반사단법인 일본냉동식품협회는 금년 3 1일부터 3일까지 냉동식품 이용자를 대상으로 냉동식품의 이용 현황을 밝히기 위해 <냉동식품 이용 현황실태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냉동식품의 이용 빈도는 남녀 모두 낮은 연령층에서 많은 경향.  

냉동식품은 여성의 25-34세가 주 평균 2.1, 35-45 1.9, 55-64 1.7, 65세 이상 1.6회로 낮은 연령일수록 이용빈도수가 높았다. 남성도 같은 경향을 보였다. 전년보다 이용빈도가 약간 낮아졌지만, 농약 혼입사건에 의한 일시적인 영향으로 보여진다. 

 

2. 도시락을 만드는 남성은 주 평균 2.6회 냉동식품을 이용. 

도시락을 만드는 남성 (주 평균 2.6) 은 여성 (주 평균 2.2) 보다 높은 빈도로 냉동식품을 이용했다. 냉동식품이 남성들에게 많이 이용되었다. 

 

3. 냉동식품의 매력은 사놓는것이 가능하다는 것. 

냉동식품의 매력은 남녀 모두 <사놓는 것이 가능하다>, <조리가 간편하다>,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가 대부분의 의견이었다. <사놓는 것이 가능하다>는 전년과 비교하여 증가하였고, 기록적인 대설과 소비세 인상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4. 냉동식품의 저장갯수는 남성보다 여성이 많아. 

자택의 냉장고에 저장된 냉동식품은 여성이 5.0, 남성이 4.4팩이었다. 연령층이 높을수록 저장 갯수가 많았다. 보관기간은 남성이 85.4%, 여성이 78.2% 1개월 이내이었다. 

 

5. 냉동식품은 남녀 모두 5% 할인 구입이 최다. 

냉동식품이 할인을 하고 있을 경우에 구입하는 가격은 <5%할인>이 가장 많았다 (여성 42.5%, 남성 31.3%). 여성은 전년보다 5%할인 구매가 감소하였다. 

 

6. 냉동식품 표시에 관한 요망사항은 <없음> 3%. 

냉동식품의 표시에 관하여 앞으로 바라고 싶은 것이나 기대하는 것은 거의 모든 항목에서 작년보다 포인트가 내려갔고, <없음>이 남녀 모두 10포인트 정도 높아졌다. 각 회사가 노력한 결과로 식품표시에 관한 관심이 약간 줄어들었다. 

 

 

<조사개요> 

조사방법: 인터넷조사 

조사대상: 냉동식품을 월 1회 이상 이용하고 있는 25세 이상의 남녀 각각 625 

조사기간: 2014 3 1 () ~ 3 3 () 

 

 

***제공출처일본 SankeiBiz, http://goo.gl/mKfdY4 

***제공일자: 2014.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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