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일반 겨자 항암 식품 중 하나

추천
등록일
2014-04-14
내용

겨자는 서구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영양이 풍부한 항암 식품 양념일 수 있다. 그 이유는 겨자는 겨자씨로 만들어지며, 겨자씨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AITC)라는 성분을 포함하기 때문이다. 

 

미국 로스 파크암대학(Roswell Park Cancer Institute) 2010년 '발암' 저널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AITC는 과학적으로 방광암 발전 및 진행을 강하게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더욱 놀라운 것은 겨자씨에서 발견되는 AITC는 실제로 핫도그 같은 가공 육류에 추가된 암을 유발하는 화합물을 차단한다는 점이다. 

 

2010년 '국제 독성 연구'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AITC는 아질산염과 니트로사민(Nitrosamines)에 의한 세포 독성 및 유전 독성 효과에 대해 HepG2 세포를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핫도그의 암 유발 특성이 겨자 섭취에 의해 부분적으로 차단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항암 화합물은 당근, 오렌지, 셀러리, 브로콜리, 포도, 견과류 등의 식품에서 발견된다. 항암 화합물은 겨자씨에서도 매우 높은 농도로 발생하며 일반적인 겨자 제품은 종종 강력한 항암 속성을 보이는 다른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G8Eu9WEQ

***제공일자: 2014. 4. 13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