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누구든지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면역력을 높이는 6가지 방법

추천
등록일
2014-05-06
내용

일본, 누구든지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면역력을 높이는 6가지 방법

 

면역이란 인체를 지키는 방어시스템을 말한다. 야스호 의학박사(니가타대학 대학원 의치학 총합연구소 교수)는 매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면역력 증가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선택법

소화기관은 부교감 신경에 의해 기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인간은 먹음으로써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 껌을 씹으면 긴장감을 완화시킬 수 있는것도 이 때문이다. 교감신경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은 서둘러 먹게 되고 잘 씹지 않는 경향이 있다.

 

단 음식에 안정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지만, 정제된 당분은 한 순간에 흡수되기 때문에 효과가 없어지면 곧바로 불안정한 상태로 돌아가게 된다. 적당량의 술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친 음주는 말할 필요도 없이 역효과가되고 만다.

 

식물섬유로 변비 예방

교감신경 우위상태에서는 대장암의 원인 중에 하나인 변비가 되기 쉽다. 버섯, 우엉 등 식물섬유를 섭취하자.

 

현미와 야채의 미네럴로 몸은 따뜻하게

건강에 좋은 식사의 기본은 현미와 채식이다. 흰쌀보다도 영양가가 높은 현미와 야채 중심의 반찬으로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다.

 

발효식품으로 풍부한 영양과 효소를 섭취

낫토, 요구르트, 장아치 등의 발효식품에는 낫토균과 유산균 등의 미생물 뿐만 아니라 효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신맛과 쓴맛으로 자극을 

시고, 쓰고, 매운 음식은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준다. 소량이라도 좋으니 골고루 섭취하면 좋다.

 

영양소 균형이 좋은 식품

머리부터 발끝까지 먹을 수 있는 작은 생선과 현미 등의 마루고토 식품은 영양소 균형이 잘 이루어져 있다.

 

 

***제공출처: 프레지던트, http://goo.gl/79jFhA

***제공일자: 2014. 5. 3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