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콩 섭취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 시켜

추천
등록일
2014-04-10
내용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세인트 마이클 병원에서 실시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적어도 1인분의 , 렌즈 , 병아리 또는 완두콩을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혈관 질환 위험을 감소시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저자 John Sievenpiper 박사는 하루에 1인분의 콩을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 5% 감소시킬 있다고 언급하였다. 이는 심혈관 질환 위험이 5-6%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구는 1,030 이상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였고 남성이 여성보다 LDL 콜레스테롤이 크게 감소하였다는 결과를 나타냈다. 

 

캐나다 의학 협회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이런 콩류의 1인분은 (130g) 4 분의 3 해당한다. 이는 많은 양처럼 들리진 않지만 북미 지역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일일 권장량의 절반 이하를 섭취한다. 콩은 일반적으로 단백질이 높기 때문에, 천천히 분해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동물성 단백질과 나쁜 지방을 대체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실질적인 감소로 이어질 있다. Sievenpiper 박사는 "우리는 심장 혈관 혜택을 얻기 위해 섭취를 증가시킬 있는 많은 여지가 있다" 언급하였다.

 

, 렌즈 등의 식품 소비 증가로 연구 일부 참여자는 팽만감, 가스, 변비 설사 증상을 경험하였지만, 이러한 현상은 연구 과정을 통해 완전히 감소 또는 소실되었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5FoShVfc

***제공일자: 2014. 4. 9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