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간식 뭐 먹지? 요즘 간식 레시피

추천
등록일
2022-09-14
내용

끼니 사이를 풍요롭게 채워주는 간식도 건강한 것이 대세. 

포만감을 주면서도 몸이 가벼워지는 '요즘 간식'을 소개한다. 


글 편집부  요리 김영빈  사진 박나연


채소와 과일 그대로

가장 간편하고 건강한 간식이 여기 있다. 채소와 과일은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가지고 다니며 먹기에도 좋다. 좋아하는 채소와 과일을 골라 간식으로 먹어보자. 


TIP. 아스파라거스는 밑동을 조금 잘라내고 감자칼로 비늘을 가볍게 제거한다.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살짝 데치거나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볶아 먹는 것이 맛있다. 


요구르트볼

요구르트볼은 견과류와 곡류, 유제품을 간단하게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간식이다. 그릭요구르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지만,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제품 상당수는 당 함량도 높으므로 영양성분표를 확인하고 구입하도록 한다. 


그릭요구르트 만드는 법

1. 우유에 요구르트스타터를 넣고, 요구르트메이커나 밥통에 넣은 후 발효를 시켜 플레인요구르트를 만든다.

2. 그릭요구르트메이커를 이용하거나 면포에 받쳐 유청을 빼낸다. 

3. 하룻밤 정도 지나면 꾸덕한 그릭요구르트가 만들어진다. 


TIP. 유청이 빠지면 그릭요구르트의 양이 매우 적어져, 1ℓ 원유로 만들 경우, 1/3~1/4 정도의 양만 남는다. 우유를 고를 때는 저지방이나 유단백 함량이 낮은 우유로는 만들 수 없으니 유의한다.





당근뢰스티

당근뢰스티’는 감자를 채썰어 전처럼 부쳐낸 것으로, ‘당근라페’와 함께 2021년 SNS를 뜨겁게 달군 핫한 레시피다. 아삭한 식감과 은은한 단맛이 당근의 신세계를 보여준다.


※만드는 법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감자달걀컵구이
일명 ‘자취요리’는 바쁜 직장인들이 빠르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요리를 말한다. ‘감자달걀컵구이’는 ‘자취요리’로 인기 있는 레시피. 부드럽게 익은 감자와 달걀을 그대로 먹거나 빵에 곁들여 먹는다.

※만드는 법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