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산지표시제도 홍보 캠페인(인천YWCA)

작성자
박**
추천
등록일
2016-09-12
내용

원산지표시제도 홍보 캠페인(2)

 

일 시 : 2016. 8. 12 () 15:00~17:00

장 소 : 인천 중구 신포시장 일대

참석인원 : 한국여성소비자단체 회원 18

내용 : 2016농식품 스마트 소비사업재래시장 원산지표시 홍보 캠페인

활용자료 : 피켓 10, 홍보 리플렛

참석자 호응도 :

중구 신포시장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부산국제시장과 신포국제시장2군데 밖에 없는 명물 국제재래시장이다.

20~30년 전에는 인천의 재래시장하면 없는 것 없이 활성화가 잘 되어있는 곳이기도 하였다.

지금은 국제시장의 면모를 보면 깨끗하고 조용한 한적한 재래시장이 되어가고 있으며, 닭강정집이 유명하기도 하며 그 힘을 받아

.일요일에는 먼 곳에서 찾dk오는 손님들로 다시금 활성화의 기반이 되어가고 있다.

캠페인은 여름휴가철이라 3~5시 하는데 비지땀을 흘리며 각 상가를 방문하며 홍보전단지 배포를 하였으며 무더운 날씨에 수고 많다고 하면서 격려

또한 잊지 않았다.

지속적인 원산지표시 활동을 하고 난 후 국제시장 홍보관을 찾아 대표(이동문)과 간담회를 하면서 상인대표와 함께 만나 추후 상인들과 간담회를

주선해주겠다고 약속하였다.

느낀점 :

재래시장 원산지 홍보 캠페인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원산지 표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나 그래도 잘 않되고 있는 곳에 대한 홍보 및

불이득(적발시)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 주기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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