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보다 많은 녹차 섭취 녹내장 위험 감소

추천
등록일
2014-04-19
내용

녹내장은 특히 질환이 제때에 반전되거나 치유되지 않으면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있는 눈의 질환이다. 녹내장은 단일 안질이라기보다는 시신경의 손상을 일으킬 있는 질환이다. 

 

최근까지 녹차에 존재하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인 카테킨이 실제로 눈의 신경에 영향을 미칠 있을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홍콩 연구진은 쥐를 대상으로 녹차 추출물의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를 '농업 식품 화학' 저널에 발표하였다. 

 

연구진은 쥐를 11 그룹으로 분류하였고 그룹에는 6마리의 쥐가 포함되었다. 연구진은 쥐에게 녹차 추출물을 공급하였을 때와 비교하여 다른 시간 프레임에서 쥐의 조직을 연구 결과, 이런 조직 내에서 상당한 양의 추출물을 발견하였다. 

 

카테킨 많은 이점 제공 

산화 방지제인 카테킨은 활성 산소뿐만 아니라 산화 스트레스에 대응할 있는 능력이 있다. 산화 스트레스는 활성 산소가 세포를 손상하였을 발생한다. 산화는 백내장, 원발개방각녹내장 망막 병증 등의 심각한 질환과 연관되어 있다. 

 

건강이 최적의 목표인 경우 고품질의 녹차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상용 녹차는 산화되었기 때문에 녹차를 섭취하기 면밀히 검사할 필요가 있다. 녹차 잎은 실제로 녹색을 띄며 갈색인 경우 잎이 산화되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5lw4nqdy 

***제공일자: 2014. 4. 18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