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무원 식품안전위원회 전문가위원회 베이징에 설립

추천
등록일
2014-04-18
내용

중국의 보다 진보한 식품안전업무 정책의 과학화, 민주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4월15일 국무원 식품안전위원회 전문가위원회가 베이징에서 성립하였다. 

 

이번 제1차 회의를 통해 국무원 식품안전위원회는 전문가 위원회 성립을 통지하고, 위원회 임명 의식을 진행하여 최종 심의를 통과, <국무원 식품안전위원회 전문가위원회 장정>이 통과되었다. 

 

위원회의 위원들은 전문가위원회가 가질 수 있는 어떤 것도 발휘할 수 있으며, 식품안전업무의 연구및 심화토론 등의 진행을 강화하게 된다. 

 

이번에 성립된 전문가위원회는, 식품안전영역의 중점, 화제점, 난점등의 문제에 대하여 활용하게 되며, 심화연구조사 등을 통해 정책제정에 적극 참여하고, 국가의 식품안전의 중대한 정책시설 등을 제정및 시행할 시에 자문및 의견등을 제시하게 된다. 

 

특히 전문가 위원회는, 기술적인 우수성을 발휘하여, 과학적으로 연구하여 대중이 이성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를 인도하여야 한다. 

 

회의상에는 이뿐만 아니라, 리스크관리, 보편적과학성 선전, 표준규범, 농수산품품질안전, 기업감독관리 등의 업무를 함과 동시에, 전문가위원회 자신을 건설하고, 해마다 주어진 업무의 요점을 정리하며, 관련 사항에 대한 토론등을 완성하게 된다. 

 

국무원식품안전위원회 전문가위원회는 <국무원식품안전위원회업무규칙>에 의거하여 설립되었고, 국무원식품안전위원회의 결책자문기관으로써, 식품안전의 기술적 자문, 정책건의, 보편과학성의 선전 등의 업무를 하게 되며, 국무원식품안전위원회사무실을 책임관리하게 된다.  

 

제1차 전문가위원회는 총 5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각 위원은 추천 및 엄격한 조건을 심사하여 선발되었다. 이들은 식품안전위험을 감측평가하고, 검역검측기술 등을 연구하며, 공공정책, 위기대응및 범죄조사 등의 방면에도 권위있는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그밖에도, 여러해동안 식품안전감독관리업무에 종사하고, 위험관리및 표준제정, 응급처치등의 방면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전문 인사로 구성되어 있어, 광범위한 대표성과 권위성 및 독립성을 갖추었다. 

 

 

*** 자료출처 : 식품과기망, http://twr.kr/ZG0g 

*** 제공일자 :  2014. 4. 18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