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위의 만능 식재료! 배추

추천
등록일
2023-11-28
내용

11월의 제철 농산물. 식탁 위의 만능 식재료! 배추.


| 변비 해소와 이뇨 작용에 좋은 배추!

배춧잎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해 주고

칼륨도 듬뿍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 해소와 이뇨 작용에 좋아요! 풍부한 식이섬유, 변비 예방. 나트륨 배출에 탁월한 칼륨. 열량 15kcal, 수분 94.8g, 칼륨 258mg. (100g 기준 영양성분) '배추는 성질이 차며, 소화를 잘 시키고 기를 내려주며 장위를 잘 통하게 하고 갈증을 풀어준다.' -동의보감-

| 아삭한 식감과 은은한 단맛 '배추', 이렇게 골라요

- 겉잎이 짙은 녹색을 띠는 것

- 뿌리가 작으면서 주변이 단단한 것

- 약 3~4kg으로, 적당히 무게감이 있는 것


[보관 Tip]

배추는 수분 함량이 높은 만큼, 잎을 떼어 보관하면 쉽게 마르고 빠르게 썩을 수 있어요.

따라서 배춧잎을 제거하지 않은 채 신문지에 싼 후,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삭한 식감에 은은한 단맛~ 배추, 이렇게 골라요. 뿌리가 작으면서 뿌리 주변이 단단한 것. 겉잎이 짙은 녹색을 띠는 것. 약 3~4kg 적당히 무게감이 있는 것. TIP! 배추 보관법: 배추는 수분 함량이 높은 만큼, 잎을 떼어 보관하면 쉽게 마르고 빠르게 썩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춧잎을 제거하지 않은 채 신문지에 싼 후,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철에 따라 맛있는 배추도 달라진다?

철에 맛있는 배추도 달라진다? 배추는 수분 함량이 95%에 이를 정도로 풍부해, 기후와 같은 외부 조건에 큰 영향을 받는 작물 중 하나입니다. 날이 추워지면 배추에서 수분이 빠지고 당도가 높아지게 되지요. 이런 특성 때문에 김장을 할 때도 시기를 고려해 최적의 배추를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대표적인 배추 재배지에 따라 살펴볼까요?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1991년부터 2020년까지 11월 평균 기온은 문경 6.4도, 해남 9.3도로 약 3도 가량의 기온차가 발생했습니다. 지리적 특성에 따라 월별 기온차가 발생하고, 이에 따라 배추맛에도 미묘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죠! 따라서 맛있는 김치를 잘 담그기 위해서는, 각 가정의 김장 시기를 고려하여 어떤 지역의 배출르 구매하면 좋을 지 따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