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생각나는 알싸한 맛-! '생강'

추천
등록일
2023-11-13
내용

11월의 제철 농산물. 자꾸만 생각나는 알싸한 맛-! 생강.


| 감기 예방과 소화 촉진에 좋은 생강!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쇼가올' 등의 성분은 염증 예방 효과가 있어

겨울철 감기로부터 보호해 주고, 위 점막을 자극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 줘요.

감기 예방과 소화 촉진에 좋아요! '진저롤', '쇼가올' 성분, 염증 예방. 위 점막 자극, 소화액 분비 촉진. 열량 42kcal, 나이아신 0.497mg, 트립토판 33mg (100g 기준 영양성분) '꿀에 생각을 즙을 내 섞은 후 약한 불로 수분을 날려 졸이고 저장해 두었다가 조금씩 녹여서 먹는다.' -마른기침 치료 처방. 동의보감-

| 향긋하고 알싸한 생강, 이렇게 골라요

- 육질이 단단하고 크면서 황토색을 띠는 것

- 한 덩어리에 여러 조각이 붙어있는 것

- 색이 다소 짙고 모양이 울퉁불퉁한 것


[보관 Tip]

일주일 이내의 짧은 기간을 보관하는 경우에는 생강을 다듬은 후

비닐이나 젖은 행주에 싸 냉장고에 넣어두며 먹습니다.

장기간 보관 시 흙이 붙어있는 그대로 신문지에 싸서 온도변화가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향긋하고 알싸한 맛의 으뜸! 생강, 이렇게 골라요. 한 덩어리에 여러 조각이 붙어있는 것. 육질이 단단하고 크면서 황토색을 띠는 것. 색이 다소 짙고 모양이 울퉁불퉁한 것. TIP! 생강 보관법: 일주일 이내의 짧은 기간을 보관하는 경우에는 생강을 다듬은 후 비닐이나 젖은 행주에 싸 냉장고에 넣어두며 먹습니다. 잘기간 보관시 흙이 붙어있는 그대로 신문지에 싸서 혼도변화가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 생강, 이런 경우 섭취에 유의해요!

생강, 이런 경우에 섭취에 유의해요! 생강 표면에 곰팡이가 피거나 썩은 경우. 생강은 섬유질이 많은 과육 특성상, 겉에 살짝 곰팡이가 피거나 썩었다고 하더라도 내부까지 독소가 빠르게 퍼질 수 있답니다. 특히 아플라톡신과 같은 곰팡이는 다량 섭취시 구토, 설사, 장기손상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썩은 생강은 섭취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평소 항혈소판,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경우. 생강은 특유의 알싸한 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해당 성분은 혈액응고를 지연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평소 아스피린이나 와파린 등의 향응고제를 복용하는 환자는 섭취에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