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GMO 식품 수입 금지

추천
등록일
2014-04-08
내용

러시아 국무 총리 Dmitry Medvedev 러시아가 유기농 식품을 생산하기에 충분한 공간과 자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GMO 식품을 수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국무 총리는 러시아는 유전자 변형 제품의 생산을 장려 또는 국내로 수입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무총리는 농업 부문의 광범위한 모니터링을 주문 했다고 언급하였다. 그는 오히려 엄격한 제한에도 불구하고, 일정 양의 GMO 제품과 씨앗이 러시아 시장에서 발견되었다고 덧붙였다. 

 

러시아 농업 장관 또한 이에 앞서 러시아는 유전자 변형 제품이 없는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고 언급하였다. 러시아 의회는 2 말에 러시아의 모든 유전자 조작 제품에 대한 임시 금지를 부과하도록 정부에 요청했다. 

 

국가 Duma 농업 위원회는 유전자 변형 생물의 등록 거래에 대한 금지를 지원했다. 위원회는 전문가가 인간과 자연 환경에 대한 GMO 영향을 제어할 있는 시스템을 개발할 때까지 정부는 동물 사육과 유전자 변형 식물, 동물, 미생물의 성장 모두에 일시 정지를 부과해야 한다고 제안 했다. 

 

현재 러시아에서 GMO 함유 식품의 무역이나 생산을 제한하는 규정은 없다. 그러나 GMO 비율이 0.9% 초과하는 경우에는, 생산자는 제품에 반드시 라벨을 부착해야 하고 소비자에게 알려야 한다. 정부는 지난 가을 통합 국가 등록 유전자 변형 식물의 목록을 허용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결의안은 7월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제공출처: GMWatch, http://me2.do/FsgMTR7a 

***제공일자: 2014. 4. 6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