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령, 식품산업협회장 면담…가공식품 가격 안정화 동참 요청

추천
등록일
2025-09-11
링크URL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910_0003322750
내용

박진선 신임 회장 만나 물가안정 협조 당부

"K-푸드 수출 신규사업 등 업계 적극 협조"

[세종=뉴시스]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0일 서울 여의도에서 박진선 신임 한국식품산업협회 회장을 만나 식품 물가안정과 K-푸드 수출 확대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사진=농식품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을 만나 가공식품 원가 절감 등 가격 안정화 노력 동참을 당부했다. 국정과제인 'K-푸드 수출'을 위해 정부와 업계가 본격적인 협력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농식품부는 송미령 장관이 10일 서울 여의도에서 박진선 신임 식품산업협회 회장을 만나 식품 물가안정과 K-푸드 수출 확대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송 장관은 이 자리에서 박 회장에게 "경영비 상승, 환율 변동 등 어려움이 있지만 가공식품은 국민 생활과도 밀접한 만큼 업계에서도 원가 절감 등 가격 안정화 노력에 동참해 주기를 요청한다"고 전했다.

이어 "K-푸드가 세계적인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정부도 'K-푸드 수출'을 국정과제로 정하고 수출 전문 조직·인프라, 마케팅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할 예정인 만큼 업계에서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박 회장은 가공식품 물가와 K-푸드 수출 등에 대한 송 장관의 의견에 대해 공감을 표하며 "K-푸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출처 : 뉴시스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