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여행 교통사고 예방법, 꼭 확인해보세요

추천
등록일
2022-10-06
내용

선선한 가을철 농촌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더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농로 교통사고 예방법을 꼭 확인해보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문철TV’의 협업으로 제작한 
‘농촌·시골길 사고 예방 캠페인’ 영상 속 주요 내용만 쏙쏙 뽑아 정리했다.



농로 추돌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운전
1.  농로 주변에 풍성하게 자라는 풀과 나무는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농로가 펼쳐진 도로의 교차로를 지날 때는 속도를 늦추고 주변을 잘 살펴보세요.

2.  비탈진 산길이나 시골길은 평소 인적과 통행량이 드물어 맞은편에서 차가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서행하여 지나야 합니다.

3.  왕복 2차로의 농로에서는 서행하는 앞차가 뒤따라오는 차를 보지 못하고 갑자기 방향을 틀 수 
     있으므로 추월을 할 때 유의해야 합니다.

어두운 시골길을 지날 때 유의사항

1.  시골길은 가로등이 많지 않아 해가 없는 밤에는 도로 상황과 보행자 정보를 파악하기 힘듭니다. 
     야간 운전을 할 때는 꼭 상향등을 켜주세요.

2.  햇빛을 차단하기 위한 창문 선팅도 어두운 시골길을 지날 때는 시야를 방해하는 큰 장애 요인                   이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선팅은 가급적 지양해 주세요.

반려동물, 가축 접촉사고 예방
1.  인적이 드문 시골길이라도, 반려동물이 산책할 때는 이탈 방지를 위해 반드시 2m 이내의 목줄을             착용하고 사람이 많은 시내를 방문할 때는 안전을 위해 목줄을 더 짧게 잡아주세요.

2.  가축과 차량 간 접촉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농가에서도 축사 문고리, 잠금장치를 철저하게                       관리하여 소, 사슴, 돼지의 우리 탈출 예방에 신경 써 주세요.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