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면역 체계 유지에 좋은 8가지 식품 유형

추천
등록일
2014-05-08
내용

자연 천연 식품

다양한 필수 영양소의 충분한 양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은 좋은 면역 기능의 중요한 기초를 형성한다. "The Encyclopedia of Healing Foods" 책 저자 Michael Murray에 따르면, 영양 부족은 하락한 면역 체계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사실, 많은 연구를 통해 단지 하나의 특정 영양소 결핍이 면역 체계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 확인되었다. 모든 영양소 결핍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과일, 야채, 콩, 콩류, 통 곡물, 견과류, 씨앗 등의 자연 천연 식품을 소비하는 것이 좋다. 

 

녹색 수퍼푸드

스피루리나, 클로렐라, 보리순, 휘트그래스와 같은 녹색 식품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다른 건강 측면을 개선하는 필수 영양소 및 항산화를 포함하고 있다. 

 

양배추과 야채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콜라드, 양배추, 브뤼셀 콩나물, 무 및 순무 등의 양배추과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런 식품들은 면역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채로운 야채

녹색 잎 채소, 오렌지 및 노란색 당근, 고구마 및 빨간 토마토와 고추 같은 다채로운 야채는 카로틴 이 풍부하다. 카로틴뿐만 아니라 다른 산화 방지제는 손상에 대한 흉선을 보호하여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면역 기능에 관해서 비타민 C는 의심할 여지없이 가장 중요한 비타민 중 하나이다. 이런 영양소는 감귤류 등의 특정 음식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감귤류는 아세로라, 피망, 멜론, 감귤 및 파인애플을 포함한다.

 

마늘과 양파

마늘은 오랫동안 감염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다. 많은 연구가 마늘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의 항균, 항 바이러스, 항진균, 항 기생충 및 심지어는 항암 특성을 발견하였다. 양파는 마늘과 비슷한 많은 항 바이러스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버섯

영지, 표고 및 잎새 버섯 등은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질병 및 감염에 대응할 수 있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일부는 항암 효과가 있다.

 

생균제 식품

많은 양의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로 만든 요구르트는 신체에서 활성화된 T 림프구와 자연 살해 세포의 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 요구르트는 심지어 외부 침입자를 파괴하는 면역 세포의 기능뿐만 아니라 종양 세포를 죽일 수 있는 자연 살해 세포의 기능을 강화한다. 다른 생균제 식품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FllEsZNz 

***제공일자: 2014. 5. 7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