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혈압 낮추는 4가지 식품

추천
등록일
2014-05-09
내용

마늘 

5,000년 이상 약으로 사용된 마늘은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1993년 "Pharmacotherapy"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1.3%의 알리신으로 구성된 마늘 준비를 섭취한 환자는 복용 5시간 후 혈압 감소를 경험하였고 복용 5-14시간 후 이완기 혈압이 크게 증가하였다. 또한, 2009년 "Journal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마늘의 심장 보호 속성이 가공 마늘보다 다진 마늘에서 보다 강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매운 고추 

매운 고추는 캡사이신으로 가득하다. 캡사이신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를 개선하며 고혈압을 포함한 수 많은 심혈관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예를 들어, 2010년 "Cell Metabolism" 저널에 발표된 연구는 캡사이신의 장기 섭취가 유전적 고혈압을 앓고 있는 쥐의 혈압을 낮출 수 있다는 점을 발견하였다.

 

카카오 

중남미 슈퍼 푸드인 카카오는 일반적으로 분말 형태로 섭취하며 세계에서 가장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이다. 카카오에는 300개 이상의 식물성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영양적인 혜택을 감안할 때 미국의 원주민 부족이 카카오를 먼저 약으로 간주하였고 그 다음 음식으로 간주하였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강황 

강황은 커큐민이 풍부한 후추 맛이 나는 향신료이다.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처럼, 커큐민은 강력한 항 염증 및 혈관 확장 신경이고 고혈압과 같은 심장 혈관 상태 치료에 좋다. 예를 들어, 2014년 3월 "Nutrients" 저널에 발표된 연구는 커큐민이 카드뮴에 의한 고혈압을 앓고 있는 쥐의 혈압 상승과 혈관 장애를 방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International Journal of Cardiology" 리뷰에 따르면, 커큐민은 또한 심장 비대 및 심장 마비의 개발을 개선할 수 있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FBu5tcIt 

***제공일자: 2014. 5.8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