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칠레산 아보카도의 인기와 향후 전망

추천
등록일
2015-12-03
내용

지난 수년간 칠레의 농업은 가뭄으로 인하여 극심한 고통을 받고 있다. 미국은 칠레산 아보카도를 수입하는 주요 국가인데, 가뭄으로 인한 생산량 저하가 아보카도의 수입량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래에는 미국 농무부(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 USDA) 해외농업국(Foreign Agricultural Service, FAS)에서 조사한 칠레산 아보카도의 현황을 정리한 것이다.

 

2014년과 비교할 때, 20151월부터 10월까지 칠레산 아보카도의 수출량은 42%가량 감소하였다. 이는 극심한 가뭄과 생산면적의 감소로 인하여 아보카도의 생산량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칠레산 아보카도를 가장 많이 수입하는 국가는 네덜란드이다. 미국은 칠레산 아보카도를 2번째로 많이 수입하는 국가이며, 아보카도 생산량 감소로 인하여, 네덜란드로 수출되는 아보카도의 양은 17% 감소하였다. 반면, 미국으로 수출되던 아보카도의 양은 84%까지 감소하였다. 미국으로 수출되던 아보카도의 양이 급격하게 감소한 이유는 영국이나 스페인과 같은 유럽연합의 여러 국가가 칠레산 아보카도의 수입량을 늘렸기 때문이다. , 판매가격의 차이 때문에 미국에서 수입하던 대부분의 아보카도가 여러 유럽연합국으로 수출된 것이다.

 

칠레산 아보카도는 최근 중국으로도 많이 수출되고 있다. 이는 중국에서 칠레산 아보카도가 좋은 가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칠레산 아보카도를 중국으로 수출하는데 가장 문제가 되는 점은 운반과정에서 품질을 양호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이는 칠레에서 중국으로 운송될 때 약 38일이 걸리기 때문이다. 관련 분야의 생산자들은 중국으로 수출되는 아보카도의 양이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칠레산 아보카도의 주요 경쟁국은 페루와 콜롬비아이다. 특히, 페루는 칠레보다 기후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칠레보다 기본적으로 생산량이 더 많다. 따라서 칠레의 아보카도 수출업자들은 페루산 아보카도와 수출되는 시기가 겹치는 것을 피하고 있다. 또한, 페루산 아보카도의 수출이 종료되는 시기에 칠레산 아보카도를 집중적으로 수출하고 있다.

 

***원문출처: USDA FAS, http://goo.gl/tD0N0w

***제공일자: 2015. 12. 3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