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크 푸드 사람 게으르게 만들어

추천
등록일
2014-04-21
내용

정크 푸드가 비만의 원인 및 다른 건강 문제를 야기한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그 러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정크 푸드는 비만 문제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게으르게 만든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정크 푸드와 게으름의 상관 관계가 과학적 연구에 의해 확인되었다.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 앤젤레스 대학(UCLA) 연구진은 두 개의 다른 식단을 갖는두 그룹을 연구하였다. 한 그룹은 가공된 정크 식품을 섭취하였고 다른 그룹은 가공되지 않은 건강한 식품을 섭취하였다. 그런 후 특정 업무가 두 그룹 간에 주어졌다. 

 

'생리학과 행동' 저널에 발표 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정크 푸드 그룹은 건강한 그룹에 비해 체중이 많이 나갈 뿐만 아니라 특정 업무에 반응하는 능력 또한 매우 느렸다. 동기 부여도 매우 느렸고 휴식 시간도 2배나 많이 가졌다. 이런 현상은 작업 완료에 대한 보상이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나타났다. 

 

정크 푸드가 사람을 게으르게 만드는 이유 

 

UCLA 두뇌 연구소 심리학 교수 및 연구 저자 Aaron Blaisdell은 "이런 연구 결과는 정크 푸드가 몸에 도입될 때 뇌의 화학 물질이 변경되었음을 나타낸다"라고 언급하였다.

 

그는 "과체중 사람들은 종종 게으르고 껄렁껄렁한 사람으로 낙인 찍힌다. 우리는 이번 연구 결과를 사람들이 게으르기 때문에 뚱뚱해 진다고 언론 매체에 흔히 묘사되는 사실이 잘못된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한다. 우리의 연구 데이터는 식이 유도 비만이 게으름의 효과라기 보다는 게으름의 원인임을 시사한다"라고 언급하였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GGTbpKCo

***제공일자: 2014. 4. 21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