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정보누리 서포터즈와 함께해요 : 캠핑의 즐거움, 힐링 캠핑 요리

추천
등록일
2022-10-06
내용


캠핑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먹는 즐거움이다. 
자연 속에서의 한 끼는 그 어떤 것보다 충만한 에너지를 준다. 
프로 캠핑러이기도 한 농식품정보누리 서포터즈 최정은 씨가 
캠핑장에서 먹을 때 더욱 별미인 요리와 양념 레시피를 소개한다. 
가을을 흠씬 느낄 수 있는 식도락 캠핑 현장으로 떠나보자. 

글 편집부     서포터즈 최정은

신선한 농식품에 양념 한 통이면 캠핑 요리 완성

사람들은 약간의 스트레스가 동반된 상태에서 좋은 감정을 느껴야 행복감을 느낀다고 한다. 정신적인 건강함은 균형에서 온다고 하는데 캠핑은 이 균형을 쉽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 

2021년부터 2022년 현재까지 농식품정보누리 서포터즈 활동을 하고 있는 최정은 씨는 2년 전 우연히 지인의 트레일러 캠핑에 초대되어 갔다가 캠핑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곧 캠핑 생활에 빠져들었다. 평일엔 열심히 일하고 주말이면 제2의 집인 ‘자연’으로 캠핑을 떠난다. 캠핑을 통해 여러 곳을 여행 다니며 사계절을 온몸으로 느끼다 보면 몸과 마음이 힐링된다고.

영양사였던 최정은 씨는 캠핑장에서 만드는 요리에도 남다른 감각을 갖고 있다. 요리 도구를 따로 준비하고 익숙하지 않은 공간에서 요리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50번이 넘는 캠핑을 하면서 노하우가 많이 쌓였다. 간단한 팁만 알면 캠핑장에서 쉽고 간편하게 근사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준비하고, 간단한 양념이나 소스 한 통이면 한 그릇 뚝딱 캠핑 요리가 완성된다. 먹고 즐기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 후 일상으로 돌아오면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동기부여도 생긴다. 가을엔 단풍 곱게 물든 풍경과 함께 오감을 깨울 수 있는 캠핑장으로의 휴식을 추천한다. 일상도 캠핑의 순간처럼 소중해지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최정은 서포터즈가 전하는 캠핑 요리 꿀팁

캠핑 지역의 특산물, 농수산물 이용하기  
식재료 준비는 보통 제철 농수산물을 이용하는데, 특히 캠핑 지역의 시장을 이용하면 더욱 값싸고 신선한 특산물이나 농수산물을 구할 수 있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캠핑 요리를 즐기다 보면, 음식 맛이 절로 좋아지고 그 지역의 멋과 맛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양념은 미리 소분하기
양념이나 소스를 미리 소분해 가면 요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용기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 배달용기나 식재료 포장용기들을 깨끗이 씻어서 모아 두었다가 사용하면 경제적이다. 참기름, 깨소금처럼 적은 양이 필요한 양념은 약병이나 음료수병을 활용하면 편리하다. 



■ 식재료는 밀키트처럼 손질해 놓기 
요즘은 캠핑장에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지만 집에서 요리하기보다는 불편하다. 가급적이면 식재료를 미리 손질해 가는 것이 좋다. 세척하고 잘라서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넣어 밀키트처럼 준비해 가면 더욱 간편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 


가을 제철식품으로 더욱 맛있는 캠핑 요리



입맛 돋우는 새콤달콤한 맛, 홍시 겉절이

재료: 
배추 ¼포기, 부추 한 줌, 홍시 2개, 참기름 · 통깨 약간씩, 양념(다진 마늘 ⅓T, 고춧가루 3T, 멸치 액젓 2T, 소금 약간

준비:
1. 배추는 겉 잎을 떼어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부추도 깨끗이 씻어 자른 다음 밀폐용기에 담는다.
2. 홍시는 껍질을 벗긴 뒤 강판에 곱게 갈아서 용기에 담는다. ? 분량의 양념 재료도 섞어서 용기에 담는다. 

들기:
배추와 부추를 그릇에 담고 간 홍시와 양념을 넣어 조물조물 무친 뒤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 마무리한다.


든든한 한 끼, 단호박 로제 파스타

재료: 
단호박 2통, 로제 파스타 소스, 파스타면, 칵테일새우 6미, 파프리카 · 방울토마토 약간씩, 올리브유 적당량

준비:
1. 파스타면은 삶은 후 올리브유에 버무려 준 다음 밀폐용기에 담는다. 이렇게 면을 전처리 해가면 불지도 않고 삶지 않고 바로 볶아서 파스타로 만들 수 있다.
2. 단호박은 전자렌지에 8~10분 돌린 뒤 윗부분을 잘라 뚜껑처럼 만들고 속을 파낸다. 파낸 속에서 씨를 제거하고 속만 따로 준비해 둔다. 
3. 칵테일새우는 흐르는 물에 씻고, 파프리카는 씻어서 작게 썰어 밀폐용기에 담는다.


들기:
1.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새우를 넣고 볶다가 파프리카를 넣고 볶아준다.
2. 로제 파스타 소스와 단호박을 넣고 볶아준다. 
3. 미리 삶아서 준비한 파스타면을 넣고 볶아준다. 
4. 단호박 속을 파스타로 채워준다.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