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미국: 햇볕에 탔을 때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식품들

추천
등록일
2014-06-04
내용

특정한 건강 식품은 피부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고, 이런 식품들을 섭취하면 실제로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1) 토마토

독일의 한 연구는 10주 동안 매일 토마토 페이스트 1/4 컵을 먹은 사람들이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 피부 적색화를 갖게 될 확률이 35% 더 낮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이런 결과는 토마토의 카로티노이드인 리코펜이 태양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기 때문이다. 

 

2) 레드 포도

레드 포도는 UVB 방사선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후라보노이드인 퀘르시트린이 높다. 미국 연구진이 "Toxicology and Applied Pharmacology"에 발표한 연구는 퀘르시트린이 UVB 노출로 인한 산화적 DNA 손상을 줄일 수 있고 이와 관련된 염증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3) 딸기

딸기는 피부를 보호 하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C가 풍부하다. 한 연구는 딸기 추출물이 DNA 피부 손상의 양을 감소하는 등 피부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4) 녹차

녹차는 UV 방사선 염증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등 다수의 혜택을 가지고 있다. 녹차 잎에 있는 산화 방지제인 카테킨 덕분에 피부에 손상을 초래하는 유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GrVvRYTS 

***제공일자: 2014. 6. 4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