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병아리 콩(chick pea) 영양 혜택

추천
등록일
2014-05-18
내용

단백질

병아리 콩은 다른 콩과 마찬가지로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병아리 콩 100g에는 8.86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콩과 완두콩에 있는 단백질에 관한 하나의 문제는 육류에서 발견되는 단백질만큼 완벽하지 않다는 것이다. 즉, 트립토판 및 메티오닌 등의 특정 아미노산은 낮은 농도에서 존재할 수 있다. 채식 단백질 섭취의 완전하고 균형 잡힌 프로필을 보장하기 위해, 일부 전문가들은 통 곡물과 함께 콩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섬유

컵 절반 정도의 병아리 콩에는 수용성 식이 섬유 1g과 불용성 식이 섬유 5g이 포함되어 있다. 병아리 콩은 많은 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정상 혈당 수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병아리의 콩의 이런 속성들은 당뇨병과 인슐린 내성을 지닌 사람들에게 매우 좋다. 

 

다른 영양소

병아리 콩은 몸이 아황산염을 해독하기 위해 필요한 추적 미네랄인 몰리브덴을 포함한다. 아황산염은 종종 와인과 런천 미트와 베이컨 같은 가공 육류에서 종종 발견되는 유해한 방부제이며 민감한 사람에게 두통, 불안, 또는 빨라진 심장 박동을 유도할 수 있다. 

 

주의 사항

병아리 콩은 어느 정도의 퓨린을 포함하기 때문에, 신장 결석과 통풍을 가진 사람들은 소비에 주의해야 한다. 이 콩은 또한 옥살산(oxalic acid)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므로, 옥살산 함유 신장 결석을 가진 사람들은 너무 많이 섭취하여서는 안 된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병아리 콩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56OARMPN 

***제공일자: 2014. 5. 17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