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근력 향상에 필요한 영양소

추천
등록일
2014-05-07
내용

일본, 근력 향상에 필요한 영양소

 

낮부터 체력 유지를 위해 헬스클럽 등에서 스트레칭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근력 향상에 필요한 것은 근력 트레이닝에 의한 운동뿐 외에 근육을 만들기 위한 영양을 잘 섭취해야 한다.

 

근육을 이루는 대부분의 구성성분은 단백질이다. 30-60대 남성이 하루에 섭취해야 할 단백질량은 60그램이다. 이 수치는 적게 느껴지지만, 단백질은 지방이 적은 붉은 살코기에도 20%정도 밖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하루에 필요한 양을 섭취하려면 붉은 살코기스테이크로 250그램, 두부로 3모가 필요하다.

 

치바현 카시와시 나도가야병원의 오오에 원장은 <"일상적인 것은 식품으로부터 직접 섭취하는것이지만, 매일 실천하는 것은 어렵다. 부족할 때는 영양보조식품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단백질의 분해와 합성을 촉진하는 비타민 B6를 함께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참치의 아가미와 참다랑어, 붉은 피망 등에 포함되어 있다. 

 

오오에 원장은 뼈의 영양소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뼈는 칼슘과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50, 60대 남성의 칼슘 추천량이 700미리그램, 여성은 650미리그램이다. 700미리그램은 보통 우유로 세 컵, 두부로 두모정도이다.

 

칼슘과 비타민D를 강화시킨 우유, 음료 등을 잘 활용하자.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것이 비타민D이다. 연어와 버섯류에 포함되어 있으며, 일광욕에 의해 피부에서도 만들어진다. 일광욕을 피하고 싶은 여성들은 식사를 통해 섭취할 수 밖에 없다.

 

 

***제공출처: 일본 dot, http://goo.gl/JIC92i

***제공일자: 2014. 5. 5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