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추 첨가로 다이어트식품 변환

추천
등록일
2014-04-23
내용

일본, 후추 첨가로 다이어트식품 변환

 

스파이스라고 하면 "다이어트와 미용에 좋을 것 같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그 효과는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독특한 향을 가진 것이 많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지만, 이러한 스파이스 중에서 비교적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은 후추이다.

 

후추는 중국에서 위장을 따뜻하게 유지해주거나, 해열 효과를 기대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또한, 유럽에서는 주로 고기와 생선의 독을 제거할목적으로 주로 이용되고 있다. 다양한 상황에서 이용되는 만능 스파이스로서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일본인에게도 친밀한 후추는 인도의 아율웨다에서는 후추를 사용하면 소화력이 높아진다고 하여 소화시키기힘든 음식에 주로 사용된다. 소화시키기 힘든 음식이라 함은 흡수가 빠르지 않아 혈당치가 급격히 오르지 않는 음식이라고 말할 수 있다. 치즈와 달걀 요리 등 당질이 낮은 다이어트 음식은 실제로 소화가 느리기 때문에 위장에 부담을 주는 시간도 길어진다. 위장이 피로하여 기능이 떨어지면 불필요한 칼로리를 저장하여 살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게 된다. 이럴 경우에 몸의 상태에 따라 후추를 섭취함으로써 위장의 부담을 덜고 살찌기 어려운 체질로 바꿀 수 있게 된다.

 

후추의 종류에는 열매가 성숙되기 전에 수확하고 건조시킨 검은 후추와, 쪄서 과실의 외피를 제거한 흰 후추 두가지가있다. 보다 높은 효과가 기대되는 것은 검은 후추를 빻아서 사용하는 것이다.

 

스파이스와 하브에는 내장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활동을 도와주는 물질이 다수 존재한다. 단련시키기 어려운 내장은 스파이스로 그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음식이 잘 소화되고 영양으로서 잘 이용되도록 하려면, 무리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제공출처: 일본 아메바뉴스, http://goo.gl/iAM1ms

***제공일자: 2014. 4. 20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