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의 제철농산물은?

추천
등록일
2019-11-29
내용

12월의 제철농산물은? 이하 내용 참조

12월의 지금 보다 나은 농식품부(qr코드 제철 농산물 정보는 농식품정보누리(www.foodnuri.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삶의 비타민 감귤

달콤한 맛으로 지친 일상에 비타민이 되어주는 과일 감귤!감귤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노밀린,오랍텐 드의 특수 물질이 함유되어 피부 주름 및 기미,잡티 개선에도 좋습니다.

선택법 및 요리법:선택한 감귤을 껍질이 얇고 단단하여,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을 고르는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감귤 요리: 감귤과즙,감귤청

음식의 감초 대파

찌개부터 라면,중식요리까지 어디에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대파는 요리의 잡냄새를 잡아주고 시원한 맛을 통해 개운 함을 선사하여 누구나 하루에 한번은 접할 정도로 친근한 채소입니다. 대파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하며,식이섬유ㅜ가 풍부해 숙변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선택법 및 보관방법: 선택법 잎 부분이 고르게 녹색을 띠는 것이 좋으며, 줄기가 곧게 ?어 잇는 것을 고르도록 합니다.

보관방법 대파는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2주 정도는 파릇파릇 싱싱하게 보관 유지할 수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EPIS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