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란스

내용

슈퍼곡물 '아마란스'. 아마란스는 여타 곡물에 비하여 우수한 영양 비율을 자랑하며 전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라이신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학적으로 훌륭합니다. 칼슘과 인, 철분과 같이 필수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영양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항산화 및 노화 방지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썸네일이미지
    아마란스
월별
10월
월별농식품
01,02,03
분류
농산물 > 곡물류
주요산지
강원 평창/원주/영월/정선
생산시기
10월
주요품종
퀴노아
영양

- 다른 곡류에 비해 탄수화물과 나트륨의 함량은 낮음 

- 단백질은 쌀의 2배 이상 함유 

- 필수아미노산,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과 식이섬유 풍부 


효능
필수아미노산과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에 좋으며,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줌 -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몸 속의 빠른 흡수를 돕는 스콸렌 성분으로 중금속, 독소들을 제거해줌
구입요령
용도에 맞게 씨앗, 생잎, 건 잎, 가루 구매가 가능합니다.
조리법
쌀이나 다른 곡류와 섞어 밥을 짓거나 샐러드 토핑, 수프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아마란스 잎은 샐러드나 고기, 생선 요리에 곁들이면 좋습니다.
손질과 보관법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 사용하고,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되는 곳에 밀폐하여 보관합니다.
레시피
반드시 익혀먹어야하며 쌀과 함께 넣어 밥을 하거나 샐러드로도 활용 가능
등록일
2020-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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