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븐리 스트로 베리 무스컵

준비재료
딸기 10개, 딸기 퓨레 50g, 산딸기 퓨레 50g, 젤라틴 2g (얼음물에 불린다)
양념재료
커스타드 크림 믹스 40g, 우유 100ml, 생크림 70g, 슈가 파우더 약간, 레몬 주스 10g, 설탕 10g
추천
등록일
2020-11-09
첨부 파일
내용

새콤달콤한 딸기는 겨울에 가장 맛이 좋다. 비타민C가 풍부한데 레몬이나 오렌지 등 비타민C가 많은 대표적인 과일들보다도 그 함량이 높다.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을 도우며 시력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는데 멜라닌 색소가 축적되는 것을 막아 기미나 주근깨도 예방해준다. 제철맞은 겨울 손님 딸기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리법을 소개한다. 




▶ 헤븐리 스트로 베리 무스컵

<재료> 딸기 퓨레 50g, 산딸기 퓨레 50g, 레몬 주스 10g, 설탕 10g, 젤라틴 2g (얼음물에 불린다), 커스타드 크림 믹스 40g, 우유 100ml, 생크림 70g, 딸기 10개, 슈가 파우더 약간


<만드는 법>


1.딸기 퓨레와 레몬 주스, 설탕을 넣고 중불로 끓인 다음 얼음 물에 불린 젤라틴을 넣고 녹으면 체에 거른 후 식혀 굳힌다.

2.커스타드 크림 믹스와 우유를 분량 데로 섞어 바닐라 크림을 만들고 생크림을 얼음 볼에서 거품기로 올린 다음 바닐라 크림과 섞어 준다.

3.딸기는 세로로 2등분한다.

4.볼에 젤리를 담고 그 위에 생크림과 바닐라 크림을 믹스한 무스를 담아 사이 사이에 딸기를 담고 슈가 파우더를 뿌려 완성한다.


[레시피 제공=서울 웨스틴조선] 

[리얼푸드=손미정 기자]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