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 '마그네슘', 영양제로 섭취시 부작용 따져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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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9-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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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it.ly/2N0A4m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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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네랄은 소량만으로도 신체의 각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지만

현대인의 3분의 1이 미네랄 결핍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만약 눈 밑이 파르르 떨리거나 팔, 다리에 경련이 일어난다면

마그네슘 부족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밑 떨림은 물론 고혈압, 당뇨, 뇌졸중 위험이 높아지고

기억력이 저하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 밖에도 불안감이나 공황 장애, 두통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한국영양학회에서 권고하는 마그네슘 일일 섭취량은 남성의 경우 약 350㎎, 여성은 270㎎이며 임산부는 320mg이다.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나 메스꺼움, 구토,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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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에듀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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