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자파의 위해성과 이로부터 보호해주는 12가지 식품

추천
등록일
2014-05-19
내용

전자파는 어느 곳에나 있다. 손에 있는 핸드폰, 눈 앞에 있는 컴퓨터와 사무 설비, 집 안의 가스레인지, 냉장고 등 우리는 거의 매 시간 전자파에 노출되어있다. 학계에서 전자파의 위해성에 대해 누차 강조해왔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 위해성을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아래에 전자파 복사의 5가지 위해와 전자파 복사와 방사성 물질로부터 보호해주는 12가지 식품을 소개한다. 

 

전자파 복사의 5가지 위해

 

- 암 유발 

전자파 복사는 인체의 순환계통, 면역기능, 생식기능, 대사기능에 영향을 주어 암을 유발하고 인체의 암세포 증식을 가속시킨다. 한 관련 연구에 따르면 고압선이 지나는 곳이나 그 주변에 사는 주민들은 다른 지역 주민보다 유방 유발율이 7.4배나 높았으며, 고압선 근처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은 암세포 성장속도가 일반인보다 24배나 빨랐다. 

 

- 발육 악영향

전자파 복사에 장기간 노출되면 남자는 정자 질과 양이 떨어지고, 임산부들은 자연 유산을 하거나 기형아를 낳을 확률이 높다.

 

- 아이의 지능 발달 저하 및 장애

중국의 관련 조사에 따르면, 중국은 매년 약 2,000만명의 신생아가 태어나는데, 그 중 25만의 아이가 지능 발달 장애를 앓고 태어난다고 한다. 많은 전문가들은 전자파 복사를 이 주요 원인으로 꼽는다. 

 

- 심혈관 계통 악영향 

전자파 복사에 장기간 노출되면, 여성의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고 내분비가 조절이 잘 되지않는다. 또한 심박혈량이 적어지고 백세포도 적어지며 면역 기능도 약해진다. 

 

- 시력 저하

눈은 인체에서 전자파 복사 노출에 가장 민감한 기관으로 시력 저하는 물론이고 심하게는 백내장을 유발한다. 

  

전자파 복사와 방사성 물질로부터 보호해주는 12가지 식품

 

1. 토마토

토마토나 토마토 가공 제품을 장기간 먹은 사람은 전자파 복사로 인한 손상이 비교적 적어 관련 질환의 유발율이 낮다. 이는 토마토에 함유된 리코펜 때문인데, 리코펜은 몸 안의 침투한 활성산소를 파괴하고, 피부 표면에 천연 방어막을 형성해 적외선, 전자파 복사로 인한 손상을 방어해준다. 뿐 만 아니라 리코펜은 혈액 내 콜라겐과 탄력 섬유의 결합을 촉진시켜 피부가 탄성을 강화시켜준다.    

 

2. 검은 목이버섯

검은 목이버섯에 함유된 콜로이드는 소화계통 내의 이물질과 방사성 물질에 흡착해 모아진 후 체외로 배출한다. 검은 목이버섯의 최대 장점은 섬유소 물질의 배출을 촉진해 유해한 섬유질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 

 

3. 김

김은 항전자파,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이는 김에 함유된 셀렌 때문이다. 셀렌은 인체에 매우 중요한 원소로 체내 면역 기능을 증강시켜 인체 건강을 유지시켜준다. 셀렌이 풍부하게 함유된 김을 자주 먹으면 인체의 전자파와 방사능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수 있다. 

 

4. 다시마

다시마는 방사성 물질의 천적인 식품이라 할 수 있는데, 동위원소와 방사선이 면역 기능에 일으키는 손상을 줄여주며,  면역 세포가 말라 죽는 것을 방지해 전자파 방사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 이 밖에 미역에도 콜로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체내의 방사성 물질에 달라 붙은 후 체외로 같이 배출시켜준다.

 

5. 고추

고추는 전자파 방사로부터의 공격을 막아주는 천연 방어 식품이다. 고추는 면역 계통을 자극시키고 세포의 DNA를 보호해 전자파 방사로 인한 파괴를 막아준다. 

 

6. 돼지피

돼지피에는 혈장단백질이 매우 풍부하다. 혈장단백질은 소화를 거쳐 효소분해 후 인체에 있는 이물질이나 유해한 방사성 미립자들에게 반응해 쉽게 용해되지 않는 물질로 변한다. 이 물질은 서서히 침전되어 마지막에는 체외로 배출된다. 

 

7. 당근 

당근에 다량 함유된 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인체 세포의 외부적 손상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인체 면역력을 향상시켜준다.

 

8. 귤

귤에는 다량의 비타민A와 카로틴이 함유돼있어, 우리의 피부가 전자파 복사로 인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9. 화분식품

화분식품은 단백질 함량이 100g당 25~30g으로 매우 높은데, 10가지가 넘는 유리 상태의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인체 흡수율도 매우 높다. 이 밖에도 화분 내에는 40%의 당분과 약간의 지방 그리고 풍부한 비타민B군과 비타민A, D, E, K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그 중 비타민 E와 K는 인체 세포의 노화 과정을 늦춰주는 중요한 물질로 알려져있다.     

 

10. 녹두

녹두는 예로부터 그 효능 때문에 100가지 독을 치유하는 천연 해독제로 불려져왔다. 녹두는 체내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것을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각종 유독물질을 막아준다. 

 

11. 비름나물

비름나물에는 셀렌이 다량 함유돼있어, 인체의 전자파 복사와 방사능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 

 

12. 스피룰리나

스피룰리나에는 식물성 단백질, 각종 아미노산, 미량 원소, 비타민, 광물질 그리고 활성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스피룰리나는 골수세포의 조혈 기능을 촉진시키고 골수세포의 증식 능력을 증진시켜 인체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준다. 스피룰리나를 자주 먹으면 전자파 복사와 방사능에 대한 저항력을 키울 수 있다.

 

 

*** 제공출처: 중국식품과기넷, http://u2l.info/5zMKZ

*** 제공일자:2014. 05. 19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