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미국: 케톤 생성 다이어트로 최적의 체격 발견할 수 있어

추천
등록일
2014-05-17
내용

케톤생성 식이 요법은 매우 낮은 탄수화물, 적당한 단백질과 고지방 기반의 영양 계획이다. 이 영양 계획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여 향상된 근육 발달과 지방 대사를 이끄는 것으로 알려졌다. 

 

케톤이 형성되는 방법

몸은 두 가지 주요 에너지 공급원을 가지고 있으며 포도당 또는 케톤체를 태운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혈당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설탕, 전분 및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기 때문에 주로 포도당을 태운다. 금식 또는 고지방, 저 탄수화물 및 적당한 단백질 다이어트로 바꾸게 되면 에너지원을 지방으로 전환한다. 

 

특히, 지방산은 케톤체로 분류된다. 체내에서 생성되는 3가지의 주요 케톤 대사는 아세토 아세테이트, 아세톤과 베타-하이드록시 산을 포함한다. 이런 대사들은 인슐린 수치가 낮고 간 대사 가 증가할 때 이러한 간에서 혈액으로 방출된다.

 

건강한 세포막

세포막은 지방산의 이중 외층이다. 이 구조는 포화, 불포화, 및 고도 불포화 지방산(HUFAs)의 혼합으로 구성 된다. 세포막 특히 HUFAs는 유리기 손상에 매우 취약하다. 이 유리기 손상은 지질 과산화의 원인이 되고 호르몬의 감도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높은 지질 과산화는 인슐린 저항과 좋지 못한 혈당 대사와 같은 문제를 발생시키다. 그 후, 이는 지방 저장 및 근육 조직의 붕괴로 연결된다. 지질 과산화를 감소하는 가장 큰 두 가지 식이 요인은 1)다이어트의 산화 방지제 내용과 2) 다이어트의 탄수화물 수준을 포함한다. 

 

케냐 모이 대학 연구진은 저 탄수화물 케톤 생성 식이 요법이 몸에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세포막에 대한 산화 스트레스의 감소는 건강한 인슐린 수용체 및 정규화된 혈당 조절의 형성을 허용한다. 미국 국립보건 연구원에 따르면 이는 또한 몸에 염증과 지방 저장을 보다 감소하는 인슐린 감도를 향상시킨다. 

 

 

***제공출처: Natural News, http://me2.do/xYPfhus7 

***제공일자: 2014. 5. 16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