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만점 겨울철 영양간식

추천
등록일
2015-11-30
내용

소설(小雪)과 함께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기온이 낮아지고 실내가 건조해져 신체 기능이 저하되기 쉬습니다. 이럴 때엔 평소의 식사 외에도 틈틈이 영양 가득한 간식을 먹어주면 저하된 신체 기능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안성맞춤인 대표 겨울 간식의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겨울과 건강

겨울에는 추워진 날씨를 피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면서 운동량이 부족해지고 몸의 균형이 깨져 면역력이 떨어지며, 연말연시 각종 모임이 많아 과음과 과식으로 균형적인 영양 섭취가 어려워집니다. 이처럼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가 쉬워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영양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적절한 간식을 섭취해 영양을 꾸준히 공급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겨울 대표 영양간식

모락모락 군고구마

추운 날 김이 피어나는 군고구마를 한 입 베어 무는 것은 겨울의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고구마는 각종 영양과 효능도 다양합니다. 100g당 429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서 노폐물 배출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겨울철 잦은 회식으로 인한 변비를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탱글탱글 새콤달콤 귤

겨울철에 빠질 수 없는 풍경이 하나 있다면 따뜻한 온돌방과 텔레비전, 그리고 귤 한 바구니 아닐까요? 귤은 100g당 44mg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서 저하된 면역력을 높여주고 겨울의 찬바람에도 피부의 윤기를 유지해줍니다. 또한, 말린 귤껍질에는 리모넨이 풍부해 뜨거운 물에 우려 차로 마시면 기침이나 가래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소함의 최강자 군밤

작은 불판 위에서 톡톡 터지는 소리로 먼저 맛보는 군밤은 군고구마와 쌍벽을 이루는 대표적인 겨울 간식입니다. 밤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그리고 무기질까지 우리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춰 천연영양제로 불립니다. 특히, 밤에는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기능을 증진하는데 제격인 식품입니다.

입안 가득한 단맛 곶감

곶감은 베어 물었을 때 입안 가득 퍼지는 단맛과 쫀득한 식감으로 오래전부터 겨울철 인기 간식으로 활용되었습니다. 곶감에는 파이토케미컬의 일종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몸속 유해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또한, 곶감의 타닌은 체내의 알코올을 분해해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므로 회식이 잦은 연말에 섭취하면 좋습니다.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