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만들어주는 가을 간식거리! '사과 부침개'

추천
등록일
2021-10-01
내용

2021 농식품정보누리 서포터즈 - 싱글라이프를 즐기는 1인 가구부터 청년농업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다이어터까지! 나만의 스토리로 전하는 우리 농식품

안녕하세요! 아이를 위한 제철 간식을 고민하는 육아 대디입니다. 아이를 위한 간식 레시피를 소개 드리려 하는데요. 오늘은 제철을 맞은 '사과'를 활용하여 이색 간식으로 탄생시키려 합니다. 특히, 손주의 건강을 위해 장인어른이 직접 기르신 사과로 만드는 만큼 맛과 영양이 가득할 것 같은데요~
본격적으로 사과를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 전, 사과에 대해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메인 재료 :

사과에 대한 모든 것!"




오늘 간식 재료는 사과입니다장인어른께서 텃밭을 일구며 제일 먼저 심은 나무가 사과나무였는데요심었던 첫해에는 사과가 별로 열리지 않았지만노하우를 쌓아가면서 올해는 10상자 가량 수확할 수 있을 거 같다는 만족스러운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사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칼로리가 적고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내보내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 주고 칼륨은 몸속의 염분을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과에 함유된 케세틴은 폐 기능을 강화시켜 담배 연기나 오염물질로부터 폐를 보호해 주며, 피로물질을 제거해 주는 유기산과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 C도 다량 함유되어 있죠사과의 과육은 잇몸 건강에 좋으며 사과산은 어깨 결림을 감소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 부침개 레시피!"


이렇게 좋은 사과를 아이가 먹고 싶게 만들기 위해 간식으로 만들어보려 합니다. 이번 레시피는 백종원 님이 소개해 준 레시피를 활용하여 설명드리려 하는데요달달한 맛을 더욱 느낄 수 있는 사과 부침개입니다해당 레시피는 작년에 사과 값이 폭락하면서 농가를 돕기 위해 백종원 님이 만드신 레시피랍니다.




사과를 준비해 주세요이때 좋은 사과를 꼭 사용하실 필요가 없는데요멍들거나 상처 난 사과를 활용해도 좋습니다낙과라고 해서 흠집 있는 과일을 싸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먼저,  사과를 채 썰어 줄 건데요, 채칼을 이용하셔도 되고 저처럼 칼로 채 썰어도 됩니다저는 사과 단 하나만을 기준으로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사과 하나를 채 썰어도 양푼을 채울 정도로 양이 많은데요. 참고로 부침개로 부쳐서 섞을 것이기 때문에 채썰기를 예쁘게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채 썰은 사과에 설탕 두 스푼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사과의 단맛도 있지만설탕을 이용하면 더욱 맛이 좋기 때문에 아이가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약간의 설탕을 넣어주었습니다그리고 계핏가루를 작은 스푼으로 한 스푼 넣어주세요거기에 부침가루 가득 세 스푼에 물 한 컵 넣어서 섞으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모든 준비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부침개를 굽듯이 구워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코팅 팬에 구워내길 추천드립니다아내가 코딩 팬을 좋아하지 않아 무쇠 팬으로 했는데 부침개를 만들 때 뒤집기가 쉽지 않습니다먹기 좋은 사이즈로 달궈진 팬에 올려서 구워내기만 하면 완성됩니다이대로 먹어도 좋지만연유를 뿌려서 먹으면 더욱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죠.





사과 부침개는 설탕이 만들어내는 달고나 맛과 사과 맛계피 맛이 어우러져서 사과가 낼 수 있는 제일 좋은 단맛을 냅니다잘 구워낸다면 튀겼을 때의 바삭함까지 느낄 수 있다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사과로 만들 수 있는 아이를 위한 맛있는 간식!
사과 부침개로 아이의 입맛을 잡아보세요!


장동원 2021 농식품정보누리 서포터즈 - 텃밭에서 자란 농산물로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육아대디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