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식단 챌린지] 산딸기를 어떻게 만들면 맛있다고 소문이 날까요?

추천
등록일
2022-07-01
내용



안녕하세요!

요즘 물 폭탄처럼 비가 오고 폭염이라, 날씨가 습하고 그러면서 불쾌지수가 점점 높아져가는 것 같아요.
저는 주 2일을 목표로 저탄소식단을 하고 있는데이런 극심한 기후변화가 발생하면서 더 경각심을 가지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저탄소식단 실천을 위해 재래시장에서 장을 보았는데요.
처음 저의 콘텐츠를 보시는 분들을 위해, 저탄소식단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저탄소식단이란 식품을 생산, 가공하고 운송을 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유통과정이 비교적 짧은, 시장을 택하는 것도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것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바구니를 챙겨필요한 물건만 사보았는데요. 큰 시장이다 보니 먹거리도 다양하고 농산물이 싱싱해 보이네요.



산딸기를 활용한 저탄소 식단 챌린지




이 많은 농산물 중 이번에는 산딸기와 함께하려고 합니다.

산딸기를 선택한 이유는 맛과 함께 건강에도 뛰어난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인데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눈건강에 좋은 산딸기는 탄닌과 사포닌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암예방과 감기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피로회복과 변비와 숙변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죠.

다만, 산딸기를 검색창에 치면 연관검색어로 벌레가 자주 나오는데요. 그만큼 세척이 중요하답니다.


-


산딸기 세척 방법






산딸기를 세척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물에 식초를 한 스푼 넣고 10초간 담가준 후 흐르는 물에 씻어서 물기만 제거해 주면 되는데요.
이때 앞뒤로 뒤집어 줘야 물기가 잘 빠지는 것은 소소한 팁입니다~

저탄소 식단 방법으로 음식물 쓰레기로 되지 않도록 재료들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기에 산딸기 보관은 바로 먹을 게 아니면 산딸기 소스를 만들어서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딸기 소스를 만드는 법과 함께 소스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도 소개해 드릴게요!


-


산딸기 소스




 재료 : 설탕 2Ts, 레몬즙, 산딸기 250g

소개해 드린 레시피 재료를 모두 프라이팬에 끓여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본격적으로 산딸기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산딸기 소스만큼이나 만들기 간단하답니다.



-


산딸기 도토리묵사발






1. 도토리묵은 먹기 좋게, 길게 채를 썰어주세요.
2. 끓는 물에 묵을 살짝 데쳤다가 찬물로 씻어주면 됩니다.
3. 김치는 다지고, 오이는 얇게 채 썰어주세요.
4. 그릇에 도토리묵과 모든 재료를 올리고 냉면육수를 부어 주세요.
5. 마지막에 만든 양념장(고추가루 1/2ts, 참기름 1/2ts, 산딸기 1ts, 다진마늘 1/2ts)과 고명을 올려 주세요.




탱글탱글하고 상큼 매콤한 묵사발 완성! 이번 여름 나기는 이것으로 해보면 딱이겠죠!?



-


산딸기 브런치






1. 아보카도는 반으로 나눈 뒤 비틀어주세요.
2. 씨는 칼로 제거해 주시고 껍질은 손으로 까주세요.
3. 토스트 된 식빵에 아보카도-> 산딸기 소스 / 크림치즈 -> 산딸기 소스 순서로 완성!




산딸기 소스만 있다면, 기호에 맞게 먹음직스러운 브런치 쉽게 가능하답니다!




시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산딸기의 다양한 변신 재밌게 보셨나요?
산딸기 소스만 만든다면 식사와 브런치 어떤 것도 쉽게 만들어낼 수 있는데요.

먹지 않고 살 수 없는 우리!

소개해 드린 산딸기 레시피를 따라 해 보시고 환경을 생각해서 같이 동참하는 것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