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이 땡기는 날, 진한 카레에 쫄깃한 카레 우동

추천
등록일
2025-10-31
첨부 파일
내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비가 오는 날처럼 밥보다 면이 더 당기는 날이 있죠. 이럴 때는 집에서 직접 만든 우동 한그릇이 어떨까요.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몸을 녹이며 ‘호로록’ 먹기 좋습니다.

리얼푸드 추천 레시피는 ‘카레 우동’입니다. 진한 향으로 입맛을 다시게 하는 카레에 탱글탱글한 우동면을 넣은 요리입니다. 카레에는 소고기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습니다.

카레는 일상에서 자주 먹으면 좋은 요리입니다. 주재료인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은 항산화물질로 건강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데요. 우리 몸의 염증 반응을 조절합니다. 또 환절기 관리가 필요한 면역력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뭉근하게 끓여낸 카레우동으로 든든한 한 끼를 즐겨보세요. 건강과 입맛까지 잡은 ‘카레 우동’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카레우동 [우리의 식탁 제공]


▶ 재료 (2인분)

소고기(불고기용) 200g, 우동면 (200g) 2팩, 양파 1/2개, 대파(흰 부분) 1/2대, 카레가루 80g, 다진마늘 1작은술, 버터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다시마물 재료 : 물 1리터, 다시마 (사방 10센티) 1장, 멸치 10마리


▶ 만들기

1. 냄비에 다시마물재료를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3분정도 끓이다가 걸러주세요.

2. 소고기는 키친타올에 핏물을 제거한 후 썰어주세요.

3. 양파는 채를 썰고 대파는 4센티미터로 가늘게 채를 썰어주세요.

4. 달군 냄비에 버터 넣고 녹으면 양파를 넣은 후 2분간 볶다가 소고기, 다진 마늘을 넣고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뿌려 2분간 익혀주세요.

5. 볶은 쇠고기에 다시마물 5컵을 넣고 국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세요 카레가루를 두세번에 나눠 넣어 잘 풀어주고 10분 정도 끓인 후 약간의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6. 냄비에 물이 끓으면 우동면을 넣어 2~3분 삶아 건져낸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7. 그릇에 우동면을 담고 카레 국물을 넣은 후 채를 썬 파를 올려주세요.


자료 : 우리의 식탁 제공

출처 :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

링크 : https://www.realfoods.co.kr/article/10600884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