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씨의 환경지키미노하우 <재활용 포인트로 쇼핑하자! '쓰레기마트'>

추천
등록일
2019-11-28
내용

우리가 매일 버리는 쓰레기가 돈이 된다면?

환경도 생각하고, 쇼핑도 하고!

일석이조의 기특한 노하우를

누리씨가 알려 드릴게요~!

농식품정보누리 - 누리씨의 환경지키미 노하우 재활용 포인트로 쇼핑하자!쓰레기 마트농식품정보누리 - 우리가 매일 버리는 쓰레기로 쇼핑을 할 수 있다면? 쓰레기가 곧 돈이 되는 특별한 쓰레기 마트가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함께 알아볼까요?

농식품정보누리 - 올해 6월,스타트업 회사 수퍼빈,세계자연기금(WWF),그리고 코카콜라가 힘을 모아 쓰레기 마트를 개점했습니다. 쓰레기 마트에는 수거를 도와줄 인공지능 순환자원 회수로붓 네프론(Nephron)도 있는데요.
농식품정보누리 - 빈용기,네프론,포인트보상/캔이나 페트병을 네프론(Nephron)에 넣으면 네프론이 용기를 인식해 이용자의 휴대폰 계정으로 포인트를 지급 준다고 합니다. 캔은 15원,페트병은 10원! 적립된 포인트는 연계된 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농식품정보누리 - 순환자원사이클(구입,사용,네프론 투입,전용 운반자 수거,재활용 처리,새로운 자원으로 탄생) 수거된 재활용기는 운반차로 이동해 다시 재활용 처리되는데요. 쓰레기가 다시 한번 새로운 자원으로 탄생하며 순환자원의 사이클이 완성된답니다!
농식품정보누리 - 네프론 이용,숲박스,즐거운 문화 - 쓰레기 마트의 네프론(Nephron)을 이용해 모은 포인트는 숲박스라는 문화공간에서 영화관람,게임,바자회 등으로도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구도 살리고,문화도 즐기는 일석이조의 행복!
농식품정보누리 -이번주말 양손 가득한 재활용품 가지고 쓰레기 마트로 기분 좋은 나들이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첨부파일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