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잡곡 국민디자인단, <우리 곡물, 어디까지 사봤니?>

추천
등록일
2019-10-14
내용

국산 잡곡 소비 촉진 프로젝트 우리 곡물, 어디까지 사봤니?

우리 곡물 어디까지 사봤니? 국산 잡곡 소비 캠페인! 농림축산식품부는 고객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개발로 국산 잡곡인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국산 잡곡 소비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국산 잡곡 국민디자인단 사진2


국산 잡곡 국민디자인단 사진3

국민디자인단! 어떻게 운영되었을까요? 국산잡곡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만족도를 높이기위해 약 5개월 간 국민디자인단을 운영하였으며 제품 디자이너, 유통업계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 및 소비자분들이 참여하였습니다.


국산 잡곡 국민디자인단 사진4

국산잡곡소비캠페인 국민디자인단? 정책 수요자인 국민, 서비스 디자이너와 공급자인 공무원이 정책과정 전반에 함께 참여하여 서비스디자인 기법을 통해 공공서비스를 개발 발전시키는 국민참여형 정책모형 서비스디자인 서비스를 구성하고 전달하는 과정 전반에 디자인을 활용, 수요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행동변화를 닦도하여 수요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혁신하는 방법 및 분야


국산 잡곡 국민디자인단 사진5

국산잡곡소비캠페인 국민디자인단 현상스케치 1) 우리잡곡 알리기 국민디자인단을 통해 모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토종 잡곡인 선비콩을 포함한 국산 잡곡의 효능 및 조리방법 등의 정보를 QR코드를 활용해 제공하고 소비자가 가정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 터치 용기를 선보였습니다.


국산 잡곡 국민디자인단 사진6

국산잡곡소비캠페인 국민디자인단 현상스케치2) 보고 만지고 느끼고 고객이 직접 국산잡곡을 보고 만질 수 있도록 유명 호텔 쉐프가 직접 '강정'등 잡곡을 활용한 새로운 음식을 소개하는 시식행사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곡물, 어디까지 사봤니? 국산 잡곡 소비캠페인 국민디자인단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