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밖은 위험해! 맛있는 겨울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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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8-01-18
내용


추운 겨울,
이불 밖이 두려운 분들을 위해
누리씨가 영양만점 겨울 간식을 추천드려요!


건강함은 기본에 맛은 덤덤덤덤!
혼자 먹기 아쉬운 겨울철 간식 함께 알아볼까요?



농식품정보누리

*기침 가래에 효과적인 곶감*

생감의 껍질을 벗겨 건조시킨 곶감은 식감이 쫄깃하고 맛이 달콤합니다.

곶감을 고를 때는 곰팡이가 없이 깨끗한 것을 선택하고
색이 매우 검거나 지나치게 무른 것, 딱딱한 것은 피해주세요!

보관할 때에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고,
장기간 보관 할 때는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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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고구마*

탄수화물 식품인 고구마는 감자보다 열량이 두 배 이상 높고
단맛도 강하지만 혈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죠~? 

고구마를 구매하실 때에는 표면이 매끈하고 단단하며
표피색이 밝고 선명한 적자색인 것을 골라야합니다.

고구마의 달달한 맛을 좋아한다면 군고구마가 제격이에요~
고구마에 열이 가해지면서 녹말이 당분으로 변하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군고구마를 냉장보관하게 되면
당분이 다시 녹말로 바뀌어 단맛이 줄어드니까 주의하세요.

고구마 껍질에는 혈관을 튼튼히 하고 암과 노화를 억제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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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노화 방지에 좋은 호두*

호두는 양질의 지방60~70%를 차지하고
리놀렌산과 비타민E가 풍부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간식인데요.

호두를 구입하실 때는
지방이 많고 산화되기 쉬워 될 수 있으면
껍질이 있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손으로 들었을 때 무게감이 있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호두 알이 작고 구멍이 뚫렸다면 벌레 먹은 것이므로 피해주세요! 

호두는 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은데,
호두에 부족한 단백질과 칼슘을 우유가 보충해주기 때문이에요.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겨울철 영양간식과 함께!
이불 밖 두려워하지 마시고
따뜻하고 풍요로운 겨울나기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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