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 간식엔 장 건강에 좋은 '수수 지짐이'

준비재료
토란 8개, 수수가루 100g, 찹쌀가루 100g
추천
등록일
2021-09-16
첨부 파일
내용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제철인 수수는 영양소가 우수한 통곡물입니다. 단백질이 11.3%, 녹말이 56~73%를 차지하며 아연이나 철, 인,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식재료인데요. 특히 수수의 녹말은 분해가 늦어 당뇨 환자에게도 적합한 곡물입니다. 최근에는 수수가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국내 연구도 나왔습니다. 농촌진흥청은 실험을 통해 수수의 장 건강 개선 효과를 최종 확인했다고 밝혔는데요. 경희대학교 강희 교수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동물실험에서 수수 추출물이 장내 미생물의 유익균을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 건강에 좋은 수수는 간식용 지짐이에 활용해도 맛있습니다. 이때 토란을 함께 넣으면 수수와 맛이나 식감이 잘 어울립니다. 올해 추석엔 ‘토란수수 지짐이’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토란 수수 지짐이를 완성 후 위에 설탕을 살짝 뿌려두면 서로 붙지 않아 좋습니다. 또한 기호에 따라 팥소, 견과류, 녹두소 등을 활용해서 토란부꾸미로 만들면 별미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재료

주재료 : 토란 8개, 수수가루 100g, 찹쌀가루 100g

부재료 : 소금 약간, 식용유, 쌀뜨물, 꿀 약간


만드는 법

1. 토란은 쌀뜨물에 소금을 넣어 삶아준다.


2. ①의 토란을 잘 으깨어 수수 가루와 찹쌀가루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여 익반죽한다.


3. ②의 반죽을 지름 5 ㎝ 정도 크기로 만들어 준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③의 토란 반죽을 넣고 노릇노릇 구워준 후 꿀을 뿌려 제공한다.


5. 완성된 지짐이를 꿀과 함께 제공한다.




자료 = 농촌진흥청

 

[출처 : 리얼푸드 육성연 기자]

 

링크 : http://www.realfoods.co.kr/view.php?ud=20200925000793&pg=1&ret=search&search=%EC%B6%94%EC%84%9D%20%EC%9E%AC%EB%A3%8C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