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과일탕수

준비재료
4인분/ 마른 표고버섯(10개), 목이버섯(5장), 청피망(1개), 적피망(1/2개), 쌀가루(1/2컵), 튀김기름(약간)
양념재료
오미자청(3큰술), 생수(1/2컵), 과일식초(2큰술), 쌀조청(1큰술), 소금(약간), 쌀가루(1큰술)
추천
등록일
2017-01-05
첨부 파일
내용

표고버섯과일탕수 햇볕에 잘 말린 표고버섯은 비타민 D가 풍부해서 칼슘과 인의 흡수율을 높이며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해요. 준비재료 4인분 / 마른 표고버섯(10개), 목이버섯(5장), 청피망(1개), 적피망(1/2개), 쌀가루(1/2컵), 튀김기름(약간) 양념재료 오미자청(3큰술), 생수(1/2컵), 과일식초(2큰술), 쌀조청(1큰술), 소금(약간), 쌀가루(1큰술) -1- 마른 표고버섯은 물에 충분하게 불린 후 밑동을 떼어내고 이등분으로 반을 갈라요. -2- 목이버섯도 물에 충분히 불린 후 씻은 다음 물기를 빼고 반을 가르고 청피망, 적피망은 2cm 크기로 썰고, -3- 쌀가루에 표고버섯과 청피망, 적피망, 목이버섯을 충분하게 옷을 입혀 달군 튀김기름에 바삭하게 두 번 튀겨요. -4- 오미자청, 생수를 끓이고 과일식초와 쌀조청, 소금으로 간한 것에 쌀가루를 넣어 소스를 만들어 버무려 마무리.


표고버섯과일탕수


햇볕에 잘 말린 표고버섯은 비타민D가 풍부해서 칼슘과 인의 흡수율을 높이며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해요.


1. 마른 표고버섯은 물에 충분하게 불린 후 밑동을 떼어내고 이등분으로 반을 갈라요.


2. 목이버섯도 물에 충분히 불린 후 씻은 다음 물기를 빼고 반을 가르고 청피망, 적피망은 2cm 크기로 써록,


3. 쌀가루에 표고버섯과 청피망, 적피망, 목이버섯을 충분하게 옷을 입혀 달군 튀김기름에 바삭하게 두 번 튀겨요.


4. 오미자청, 생수를 끓이고 과일식초와 쌀조청, 소금으로 간한 것에 쌀가루를 넣어 소스를 만들어 버무려 마무리.

이전글
해물잡채
다음글
우렁된장찌개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