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의 유혹 꼭 피해야 하나? 육류 건강하게 먹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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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9-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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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육류 섭취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부각되고 있다.

육류의 지방은 심장질환이나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고 대장암  등 여러 암의 위험요인이다.

하지만 육류는  단백질, 철분, 비타민 B12, 아연 같은 좋은 영양소를 공급해 근육 유지 등 다양한 기여를 한다.

고기를 어떻게 먹어야 좋은 영양소만 섭취할까?

고기를 먹되 지방 함량이 낮은 살코기 위주로 먹는 게 좋다.

고기의 조리 방식도 매우 중요하다. 대장암 발생은 붉은 고기(소고기, 돼지고기 등)의 과다 섭취도 위험요인이지만,

굽거나 튀기는 과정에서 나오는 발암물질(벤조피렌 등)이 더욱 위험하다.

유해물질 해소를 위해 삶아 먹는 방식이 좋고 양파나 마늘, 채소를 곁들이면 발암성분을 줄일 수 있다.

 

육류 섭취를 무작정 제한하기 보다는 연령대별로 1일 60~180g의 육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과다 섭취 시에는 비만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육류 섭취를 무작정 제한하기 보다는

연령대별로 1일 60~180g의 육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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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코메디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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