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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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9-05-13
링크URL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5/10/201905100165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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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관절이 건강해야 나이가 들어서도 활발한 신체 활동을 유지할 수 있다.

관절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 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자.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 설포라판은 관절을 파괴하는 효소 작용을 억제한다.

염증 완화 효과가 있어 관절염 예방에 도움 되며, 칼슘 또한 풍부해 뼈를 보호하고 강화한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데, 오메가3 지방산은 여러 연구를 통해 류마티스 관절염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도 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연어 외에도

고등어, 꽁치, 참치 등과 같은 등푸른생선에 많이 함유돼 있다.



나머지 2개의 음식이 궁금하다면, 관련 내용은 기사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자.


[출처] 헬스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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