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쇠고기 등급기준' 개정

추천
등록일
2019-12-04
내용


출처:축산물품질평가원 농식품정보누리  새로운 가치를 담은 쇠고기 등급기준


농식품정보누리 - 쇠고기 등급 기준 개정! 2019년 12월1일부터 새롭게 개정되는 쇠소기 등급기준! 새로운 가치를 담아 생산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의 선택기준은 넓게 개정되었습니다!


농식품정보누리 - 기준은 강화하고,세부 평가는 더욱 꼼꼼하게! 육질등급을 나누는 근내지방도의 평가방식이 더 강화되고, 예비등급을 나누던 기존 방식에서 육색,지방색,조직감 등을 개별 평가해 최하위 결과를 최종 등급으로 결정합니다. 세부 등급도 좀 더 세분화 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농식품정보누리 - 단일육량산식에서 다양한 육량산식 적용! 성별,품종에 관계 없이 단일육량산식을 적용했다면 이제는 성별,품종별로 달리해 1종이었던 육량등급이 6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농식품정보누리 - 근내지방도 조정으로 더욱 맛잇게! 등급 간의 근내지방 함량도에 따라 등급이 달라지는데요. 기존 기준보다 근내지방도가 줄어들어든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근내지방도 조정을 통해 더욱 더 맛잇게 쇠고기를 즐길 수 있어요!




농식품정보누리 - 등급명칭에도 근내지방 표기가?! 1++등급에 근내지방도 병행표시로 고품질 한우를 쉽게 구분하고 소비자는 기호에 따라 쇠고리를 소비할 수 있어요.



농식품정보누리 - 12월1일 부터 시행되는 쇠고기 등급기준 변경 확인하고 안전하고 맛잇는 식탁 만드세요! 출처 : 축산물품질평가원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