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종자씨와 함께하는 GSP 품종뉴스 - 옥수수편

추천
등록일
2018-07-25
내용


톡톡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으로 어린시절

추억 돋는 정겨운 그 맛 옥수수 !

 

옥수수는 사료용 뿐만 아니라 

식용으로도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보다나은GSP 친절한 종자씨와 함께하는 GSP품종뉴스3 옥수수편 친절한 종자씨Golden Seed 프로젝트는 종자 강국 실현 및 종자 산업 기반 구축을 위해 농식품부,해수부,농진청,산림청,공동 전략적 종자 개발 R&D사업으로 수출 및 수입대체 20개 품목의 개발을 지원(Golden Seed는 금값 이상의 가치를 지닌 고부가가치 종자를 의미)
보다 나은 GSP 안녕하세요. 친절한 종자씨! 뉴스캐스터 미타스입니다. 톡톡터지는 재미있는 식감으로 어린시절 추억돋는 정겨운 그 맛 옥수수! 옥수수는 사료용 뿐 만 아니라 식용으로도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보다 나은 GSP 전세계 옥수수 생산량의 6위를 차지하고 아시아에서 중국 다음으로 옥수수 재배면적이 넓은 인도! 인도의 옥수수 종자 시장규모는 약 9천 억 원으로 매년 약 2.7% 성장이 예상됩니다.
보다 나은 GSP 다국적기업 품종점유율 85~90% 그 중 인도의 단옥수수 시장은 유럽 및 아시아등으로의 수출이 확대되고 있지만, 다국적 기업의 품종이 시장의 85~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보다 나은 GSP 인도시장에 문을 두드리다! 농우바이오에서는 인도 가공용 단옥수수 시장에 적합한 저 미타스를 개발하였습니다! 기존 품종보다 이삭 맺힘이 우수하고 당도도 1~2brix 높은 고당도 품종으로 생산성과 탈립성이 뛰어나죠
보다 나은 GSP 2017년 인도 현지 품평회 2017년 인도 현지 품평회를 개최하여 품종을 선보인 결과 재배농가와 가공업체가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습니다.
보다 나은 GSP 52만불 달성! 인도는 물론 홍콩, 도미니카 공화국 등으로 수출되어 17년부터 18년 상반기까지 52만 불 수출액을 달성하였습니다.
보다 나은 GSP 다국적 기업의 경쟁이 치열한 세계 식량 종자 시장에서 힘찬 첫걸음을 내딛고 있는 저 미타스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출처] 농림축산식품부

댓글쓰기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