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즐거웠던 '제철은 모두 옳다, 쿠킹클래스' 후기 남깁니다!

작성자
김*진
등록일
2018-10-19
안녕하세요. 이번 쿠킹클래스에 참여하게 되어 이렇게 후기 남기게 되었습니다.^^
우선 정말 즐겁고 재미있게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농식품정보누리에 감사드립니다!

처음에 당첨됐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너무 설레였습니다. 같이 가고 싶어하던 친구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요리를 좋아하는 친구랑 같이 가게 됐어요! 같이 엄청 설레여하며 도착!
샘표 건물 1층에 있는 우리맛 공간에서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요리 배우기 정말 딱! 좋은 공간이었어요!
시작을 기다리는 동안 마셨던 웰컴드링크도 굉장히 쿠킹클래스에 어울리는 건강한 맛이었습니다!!ㅎㅎ

쿠킹클래스가 시작! 유현수 셰프님의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브런치 메뉴들이 공개됐어요.
들깨육만두, 녹두팬케익, 토마토단호박샐러드 이렇게 3가지 요리를 배웠습니다.
중간에서 셰프님이 직접 요리법을 보여주셨고, 양쪽 옆 모니터에서 조리되는 음식들을 카메라로 찍어서 보여주셔서 보면서 더 상세하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셰프님의 쿨한 설명과 현란한 칼질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요리에 빠져들었습니다...
들깨육만두는 만두피를 다진 소고기를 펴서 만들었고, 그 안에는 쑥갓, 숙주, 두부, 양파를 넣었어요!
소고기로 만두피를 만들다니.. 맛이 없을 수가 없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녹두팬케익. 한식스러운 브런치 메뉴 이름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감자와 녹두를 갈아 새송이버섯, 애호박 등을 넣어서 부치고 거기에 팬케익처럼 메이플시럽을 뿌려주시더라구요!! 완전 브런치였어요!!
마지막으로 토마토단호박샐러드는 셰프님의 멋진 칼솜씨를 제대로 볼 수 있었던 음식이었습니다. 토마토와 양배추, 단호박을 가늘게 채 썰어서 상큼한 소스를 뿌려주셨어요. 소스 전에 참기름이랑 포도씨유를 후라이팬에 끓인 후에 샐러드에 넣어주셨었는데요. 이 부분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열기가 샐러드를 살짝 익혀준다고 하시더라구요!! (완전 꿀팁) 그리고 셰프님께서 직접 쿠킹클래스를 위해 가져와주신 제주레몬도 같이 넣었어요!! 제주레몬은 라임이랑 비슷하더라구요! 쿠킹클래스를 위해 재료를 아끼지 않는 셰프님에 감동…
뚝딱 뚝딱 요리를 하시는 셰프님 너무 멋있었습니다! 마지막 플레이팅까지 너무 완벽하게 완성해주셨어요!
정말 너무 맛있어 보여서 얼른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셰프님의 설명이 끝나고 조별로 준비된 테이블에서 3가지 요리를 직접 해봤어요!
테이블마다 음식별 레시피가 올려져 있었고, 재료가 미리 손질되어 있어서 바로 바로 따라하기 너무 편했어요! 그리고 구역마다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시는 다른 셰프님들이 계셔셔 중간 중간 질문하면서 수월하게 따라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많이 헤매지 않고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조가 많았는데도 유현수 셰프님께서 한 곳, 한 곳 다 돌아다니시면서 봐주셨어요! 중간 중간에 오셔서 만두모양이 예쁘다고 칭찬도 해주시고, 양념도 훅 훅 뿌려서 간도 봐주시고, 레몬도 샥 샥 짤라주셨어요!! 세심하게 봐주시는 모습에 또 한번 감동… 그리고 셰프님의 손길이 닿았기에 음식이 더 맛있어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렇게 음식을 완성하고 드디어 먹어보았습니다. 들깨육만두는 같이 곁들이는 매실소스와의 조화가 기가막혔습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재료도 최상급이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녹두팬케익은 메이플시럽을 뿌려서 그런지 정말 브런치 음식으로 제격이었어요. 마지막으로 토마토단호박샐러드는 정말 새콤달콤 상큼하니 원재료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그런 음식!!
너무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끝나고 주신 기념품도 완전 센스만점이었어요...요리에센스 연두!!!^^

주말에는 부모님께 브런치를 직접 해드렸어요!!
클래스에서 했던 그런 비쥬얼과는 조금 달랐지만.. 그래도 배웠던 것을 열심히 지켜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부모님이 너무 좋아하셨어요. 어른들이 정말 좋아하실만한 그런 메뉴들이었던 것 같아요!

쿠킹클래스 끝나고 SNS로 자랑도 많이 했습니다!! 친구들이 너무 부러워했어요.
그리고 이런 이벤트가 있는지 잘 모르는 친구들도 많아서 농식품정보누리 플러스친구 알려줬습니다...ㅎㅎ
불금에 정말 너무너무 좋은 시간 보내고 왔어요!!
이런 이벤트 앞으로도 많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