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와 함께 복숭아, 자두 농가를 도와요!

추천
등록일
2020-06-19
내용



펭수가 냉해 피해로 어려운 농가들을 위해 나섰습니다.




기후변화로 매년 농사짓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올봄, 과일나무 꽃이 피는 시기에 기온이 너무 낮아 나무가 냉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회복이 된 나무도 있지만 냉해 피해로 열매가 달리지 않는 나무도 생겼습니다.

생산량이 줄어든 농부님들을 위해 펭수가 직접 복숭아와 자두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스펀지처럼 푹신한 땅에서 자란 달콤한 복숭아
정승옥, 이재권 농부 부부는 제초제를 치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자라는 풀이 계속 커서,

겨울이 되면 썩고, 썩어서 흙에 영양분을 주고, 이러한 과정을 45년간 이어진 땅은 마치 스펀지처럼 푹신푹신합니다.

자연스럽게 떨어진 복숭아도 자연스럽게 퇴비화되어 땅의 양분이 됩니다.



복숭아는 털이 있는 백도입니다. 품종은 그레이트, 재정백도, 천중도 등 수확시기에 따라 적절하게 보내드립니다.

딱딱복숭아를 1, 말랑복숭아를 3이라고 하면 보내드리는 품종은 2.5 정도 약간 말랑한 복숭아들 입니다. 향이 좋고 과즙도 풍부합니다.


친환경 농법으로 정성스럽게 기른 자두
자두는 향이 좋아 벌레들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라 무농약 재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태규 농부님은 자두는 껍질째 먹는 과일이기에 더 신경 써서 재배하고 있습니다.

돼지감자와 양파를 발효시킨 친환경 살충제와 살균제로 친환경 농약을 약 3회 정도 뿌립니다.

대석은 크기는 작으나 신맛이 적고 단맛이 좋은 품종입니다.

후무사는 크기가 크고 과육이 풍부하며 알찹니다. 자두의 대표 품종입니다.



자두는 전체 생산량이 작년의 30% 정도 밖에 안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펭수와 함께 새콤달콤한 과일로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맛있게 먹을 누군가를 생각하며 누구보다 정성껏 농사를 지으시는 농부님들,

하지만 기후변화로 농사를 짓는 것이 점점 쉽지 않습니다. 펭수와 함께 환경을 생각하고,

농부님을 생각하며 새콤달콤한 과일로 건강한 여름 되세요!


믿을 수 있는 농부로부터 제철 먹거리를 소개하는 농사펀드에서 농사선정 및 펀딩 운영을 진행합니다.


[구매처 : https://happybean.naver.com/crowdFunding/Intro/H000000172778]


금일(6월 19일) 저녁 5시 펭수와 함께 '자이언트 펭TV'에서 실시간으로

'복숭아', '자두' 펀딩을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 )